본문 바로가기
끄적거림

해성디에스 10프로 수익.

by 도도한현 2021. 4. 19.
반응형

오늘 해성디에스를 모두 정리하였다. 내 생각보다 빨리 익절구간이 와버렸고 강한 슈팅이 들어와서 며칠 더 가져가 볼까라고 무척이나 고민하였지만 계획에서 너무 벗어나는 일이기에 마음 편하게 정리하기로 하였다.

 

 

원래 계획.

36000원에 익절이 원래 목표였다. 그리고 목표가가 수요일 쯤 나오지 않을까하는 예상을 하고 있었다. 오늘 내일은 약한 캔들이 이어질것이라고 생각하고 수요일쯤 부터 이익구간에 돌입할거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런데

 

해성디에스 주가 챠트 하루 8프로 급등중이다.
해성디에스 주가챠트

오늘 강하게 상승하였다. 반도체 후공정테마로 묶이기도 하였다. 10프로 넘게 상승하기도 했다.

 

계획과 실제매매의 갭.

원래 36000원에 오면 모두 정리하기로 했다. 앞서 말했다 시피 조금씩 올라서 익절구간에 올거라고 생각했지만 강한 슈팅이 와서 기계적인 매매를 하지 않고 20분쯤 고민하다 반 틈을 정리하였고 그 후 30분 후 쯤을 고민하다 2프로 정도의 수익을 더 보고 모두 정리하였다.

 

 

강한슈팅과 테마로 묶여서 테스나도 같이 상승하는 것이 매도를 주저하게 만들었다.

 

참회의 시간.

기계적인 매매를 하지 않았다. 머리 속에서 조금 더 갈 수 있을것 같다는 행복회로를 돌리고 있었고 상한가를 갔을 때 이익을 계산하고 있었다. 카카오의 액면분할 때 아무런 계획없이 들어가 40만원을 잃을 것을 상기 했다. 매도를 했다.

 

시나리오에 부족한 것이 강한 슈팅을 나왔을 때는 어떻게 할것인가? 가 없었다. 지금도 사실 그러한 가정으로 어떻게 할것인가에 대해서는 머리가 그려지지 않는다. 반대도 마찬가지이다. 폭락이 왔을 때 어떻게 할것인가가에 대해 대응이 전혀 생각나지 않고 있다. 이것이 경험과 공부의 부족인 것일까? 

 

계좌인증.

실현손익 90만원
키움계좌 잔액

내가 얼마나 손익이 나고 있는지 파악하기 쉽게 할려고 예수금 천만원으로 맞추었다. 한 달에 10프로 먹자라는 아주 거창한 계획을 세웠는데 벌써 4프로 이익봤다. 방심하지 말자. 욕심내지 말자. 계획한 대로만 움직이자. 잃지 않는 것이 아주 중요하다. 아무런 계획없이 들어간 카카오를 항상 기억하자.

 

20일간 실현손익 합 40만원
시나리오없는 매매는 손실을 부른다.

계획없이 일어난 손익은 항상 더 큰 손해를 불러온다.

 

관련글

 

가족들의 든든한 나무가 되기를

 

반응형

댓글